본문 바로가기
세부즐길거리

고래상어투어예약 오슬롭을 가다

by 카톡cebu8888 2016. 7. 1.

고래와 사람간의 교감을 다룬 영화들이 몇 작품 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먹이를 찾아 북극까지 찾아온 회색고래 가족이 거대한 빙벽에 갇혀버린 것을 발견하고 이들을 다시 되돌려 보내기 위한 지역주민들의 노력과 헌신이 돋보이는 'Big Miracle', 소년과 고래의 끈끈한 우정을 다룬 'Free Willy', 고래를 타고 바다로 간 소녀를 만날 수 있는 영화 'Whale Rider' 등이 있어요. 고래와 교감을 나누는 영화들은 전체적으로 감동이 있고 자연을 자연 그대로 보전하자는 뜻이 그 저변에 깔려 있는 것 같아요.

  우리는 세부의 오슬롭(Oslob)이라는 작은 어촌 마을이 관광지화 되어 지역경제에 큰 도움을 준 고래상어 투어를 계획하고 세부호핑투어 전문업체인 블루호핑을 통해 고래상어와의 교감을 하기 위해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고 출발했어요.

  먼저 저희들이 찍은 사진 보실께요.

가장 왼쪽에 있는 배가 오늘 저희를 고래상어에게 안내해 준 배에요. 세보호핑투어를 해 보고 싶었더 가장 큰 이유중의 하나가 고래를 만나보고 싶었던 거였어요.

군대에 있을 때 그렇게 많은 수영을 했건만 '하면 된다'라는 정신이 사라졌나? 왜 자꾸 가라앉는겨...ㅋ 앗!!!뒤에..뒤에 고래 상어가 빠밤!!

흠...저 여인은 저희와는 관계없는 아지메에요...어떤 서양 분과 함께 방카를 탔는게 그 냥반의 여자친구에요....솔직히 부러웠 어요. 세부호핑투어 보다는 여자호핑투어를 할 걸 그랬나봐요.

왜 저 배에만 고래상어가 몰리나 했더니 저 뱃사공이 고래상어에게 먹이를 주기 때문인 거였어요. 우리도 좀 주지...배 고픈데.

저렇게 고래상어가 입을 벌린 모습을 본다는 것이 세부호핑투어의 별미 아니겠어요?
세부호핑투어 오슬롭 가는 길의 풍경 동영상이에요.


 위에서 적은 영화와 같이 고래상어와의 깊은 교감은 짧은 체험시간 때문에 할 수 없었지만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세부호핑투어를 하면서 '자연은 위대하다'는 것을 새삼 느낄 수 있었어요.


  고래상어투어를 마친 후 세부호핑투어의 또 다른 자랑인 투말록(Tumalog) 폭포를 갔습니다. 생각보다는 폭포의 물이 양이 적어서 의아했는데, 블루호핑 직원분이 말씀하시기를 비의 양의 적어서 그렇다는 것이라더군요...

  그런데 말입니다...투말록 폭포를 보면서 어디서 많이 본 것 같은 느낌이 있었는데 때마침 블루호핑 직원분께서 투말록 폭포는 영화 '아바타'에서 나비족의 성소(영혼의 나무)에는 언옵테니움 광석의 강력한 전자기장 특성으로 인해 산 전체가 공중을 떠 있기도 하며 밤에는 각종 생체들이 오로라와 같은 발광을 하여 황홀하기까지 한 장면이 나오는데, 그 장면이 투말록 폭포를 참조하여 만들어 졌다고 하시더군요.

투말록 폭포는 바로 일직선으로 폭포가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휜 곡선암벽에 물이 부딪쳐 물방울처럼 분사되어 아름답게 흩뿌려지는 것처럼 떨어지기 때문에 상당히 아름답게 보이더군요.

영화 '아바타'중의 한 장면. 강력한 전자기장으로 산 조차도 떠 받들어 공중에 떠 있게 하죠. 뚜말록 폭포가 그런 모습인 것 같습니다.

저렇게 폭포가 아래로 떨어지면 작은 물방울을 만들고 분무기에서 뿜어져 나오는 것처럼 크게 공중에 흩어지면서 햇빛에 노출 되어 아름다운 색깔을 만들더군요. 세부호핑투어에서 좋은 경험을 한 장면 중의 하나였습니다.

자, 다시 한 번 보세요. 얼마나 아름답습니까? 세부호핑 투어 최고에요!!

돌아오는 길에 들른 레스토랑에서 필리핀 음식과 피자로 배고픔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오늘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와 투말록 폭포의 경험은 세부호핑투어에서 잊지 못 할 풍경이었어요.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자연 속에서 인간은 한 낯 작은 것에 불과한 것 같아요. 저 자신 아니 우리를 되돌아 볼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한 세부호핑투어였어요.